뉴스

SR테크노팩, 친환경 포장 소재 ‘GB-8’ FDA 적합성 인증 획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2-02-11

본문

해외 진출 발판 마련… 글로벌 공략 박차
도포 코팅으로 산소차단 효과 3배↑
수분차단 코팅필름 개발 추진 중

1644562148.9285image.png

포장 소재 전문업체 SR테크노팩은 친환경 산소차단 코팅필름 ‘GB-8’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식품용기 코팅류 적합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해외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인증에 따라 수출용 제품은 물론 해외 현지 신선식품, 가공식품, 음료, 주류 등 다양한 식품 포장재에 GB-8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고 SR테크노팩 측은 설명했다. 특히 수출 기업이 GB-8을 사용해도 수출을 위한 추가 검증이나 인증이 필요 없다고 한다.

GB-8은 용액 형태로 기재필름에 도포 코팅하는 것만으로도 기존 산소차단 필름 대비 3배 이상 높은 차단 효과를 발휘하는 포장 소재로 알려졌다. 또한 두께가 얇아 다양한 패키지에 적용할 수 있다. 식품 보존을 위해 사용하는 알루미늄 박을 대체할 수 있어 폐기물 처리 문제도 해소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해 국내외 7개 식품 브랜드가 GB-8 패키지를 도입해 플라스틱 폐기물 약 1300여 톤 감축 효과를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SR테크노팩 GB-8은 지난 1월 포장 업계 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세계포장기구(WPO)의 ‘월드스타 패키징어워드’를 수상해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조홍로 SR테크노팩 대표는 “이번 FDA 인증은 GB-8의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췄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을 위한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시해 글로벌 친환경 포장 시장에서 존재감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R테크노팩은 산소 뿐 아니라 수분을 차단하는 코팅 필름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향후 생활용품과 화장품, 의료, 전자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친환경 포장 소재를 선보일 계획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